경기도교육청, 학교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문화
경기도교육연수원, 28~29일 중등 교원 108명 대상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9 [08:29]
- 행복한 학교공동체를 위한 학교문화 연수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현숙)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중등 교원 108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공동체를 위한 학교문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실제 학교 현장의 행복한 학교문화를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학교별로 4명씩, 팀으로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자신의 학교문화를 돌아보고 발전 방향을 살피는 『우리 학교에 대한 성찰과 모색』, 학교 관련 소통 과제를 선정하여 실행학습하는『행복한 우리 학교 만들기』을 비롯하여,『미래사회와 통쾌한 교수법』, 『행복한 소통법』등의 강좌로 구성하였다.
특히 연수과정의 60% 이상을 분임별 토의․토론하는 실행학습 과정으로 편성하여, 20여명 이하 소규모 분반으로 운영한다.
‘전문적 학습공동체’, ‘학교구성원 소통과 관계회복’, ‘학생이 원하는 진로 발견 돕기’ , ‘자유학기제’ 등 학교현장에서 나누고 싶은 과제들을 수강생으로부터 미리 수집하여, 소통시간 과제로 활용함으로써 수강생이 원하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현숙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혁신교육이 추구하는 학교문화로의 변화를 꾀하고, 학생과 교사 등 학교공동체 모두 행복한 학교문화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