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복지제도로 어려움 극복한 사례집 ‘희망등대’발간

8가구의 위기 극복 이야기 상세히 담아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7 [12:51]

광명시, 복지제도로 어려움 극복한 사례집 ‘희망등대’발간

8가구의 위기 극복 이야기 상세히 담아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7 [12:51]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7일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시민들의 사례를 담은 ‘희망등대’를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광명시 무한돌봄센터의 사업 소개와 관내 복지 센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 지도(地圖)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사례관리를 통해 변화된 8가구의 이야기들과 그 밖의 성과가 소개되었다.
 

특히 만성 알콜중독으로 인한 간병화말기 환자가 사례관리사를 만나게 되면서 일자리사업 연계 등을 통해 안정과 자립의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된 이야기, 가정폭력 등으로 가정이 해체될 위기 가정이 시(市)와 복지시설, 협력기관 등의 도움으로 자립하게 된 이야기 등이 상세히 담겼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번 사례집이 치열한 복지현장에서 위기상황에 처한 시민들에게 희망이 되고, 도움이 필요 한 곳을 비추는 등대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무한돌봄센터를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번에 발간된 우수사례집을 전국 지자체 시군구 무한돌봄센터, 광명시자살예방센터와 각 복지관 네트워크팀 등 협력기관에 배포하여 도움이 필요한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통합사례관리 사업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