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제175회 평택시의회 임시회 폐회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1 [13:26]

평택시, 제175회 평택시의회 임시회 폐회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1 [13:26]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제175회 평택시의회 임시회’를 8일 간의 일정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평택시 시세 감면 조례안, 평택호 관광단지 시설이용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윤태 의원이 발의 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원안가결 됐으며, 평택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천연가스생산기지 주변지역 지원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도로조명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한편, 김윤태 의원이 발의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통과로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3대이상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마친 가문)가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병역의무에 자부심을 갖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수우 의원의 ‘상하수도 관리체계 개선방안’에 관한 5분 발언이 있었으며, 박환우 의원은 ‘도시재생 활성화 대책과 민간 도시개발조합의 투명성 및 공공성 확보 대책에 대하여’ 시정 질문을 했다.
 

또한, 임시회 기간 중 5월 18일부터 3일간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오성가축분뇨처리장 현장부지, 이화도시통합운영센터, 평택호 순환 자전거도로 구축사업 현장, 서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총 31개소의 주요 사업현장에 대해 현장 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 활동에서는 주요 사업현장 내 안전점검을 병행 실시하여 시설 내 위험요소 등을 면밀히 체크하여 보완이 필요한 점에 대한 안전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편, 평택시의회 의장(김인식)은 “이번 현장 활동을 통해 예산이 낭비되는 부분이 없는지,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은 없는지, 시민이 추가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현장을 종합적으로 확인” 하였으며, “현장 방문을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 중이거나 계획된 사업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을 위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집행부에게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