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철산4동, 마을단위 특성화 화재대비 재난훈련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0 [14:16]

광명시, 철산4동, 마을단위 특성화 화재대비 재난훈련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0 [14:16]

철산4동 주민센터(동장 유순호)에서는 지난 20일,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마을단위 지역특성화 화재대비 재난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의 훈련은 도덕파크타운 아파트 내 어르신 행복학습관에서 화재가 발생하였다는 가정 하에 동 민방위대장 20명을 비롯하여 자율방재단원, 광명소방서 및 경찰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민방위대장 및 자율방재단원의 안내에 따라 학습관에 있던 주민 30여명이 미리 준비된 대피소로 차례로 이동하였으며, 응급환자의 의료구호 활동과 이동식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 초기 진화 시범, 소방펌프차를 이용한 최종 화재진압활동의 순으로 훈련이 전개되었다.
 
훈련 막바지에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심폐소생술을 실습하여 실제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실습체험형 훈련의 기회가 되었다.
 
훈련을 참관한 최동석 안전총괄과장은 “화재의 경우 초기 진화와 대피요령 숙지가 매우 중요하므로 오늘과 같은 지속적인 체험훈련을 통해 효율적인 사태수습 절차를 익혀 실제 피해 발생 시에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를 위해 민관군이 협력해야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