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대상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 실시

“복지 사각지에 대상자들에 대한 꼼꼼한 지원 이룬다”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5/20 [14:59]

광명시,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대상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 실시

“복지 사각지에 대상자들에 대한 꼼꼼한 지원 이룬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5/20 [14:59]

광명시에서는 의료급여대상자들의 건강한 생활유지를 돕기 위하여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 30여명에게 20일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에 거주하고 있는 5,432명 독거노인들과 주 1회 방문 및 주2회 전화 상담을 통해 말벗, 건강관리, 생활지도를 하고 있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현재 동별로 담당 생활관리사가 지정되어 1명의 생활관리사가 150명에서 600명까지 관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생활관리사들에게 약물 오남용 방지, 질환별 올바른 약물 복용법, 의료급여 상한일수 및 현금급여 지원제도, 노인틀니 및 임플란트 등 치아 관련 안내를 실시함으로써 의료급여 재정 절감 및 사례관리가 어려운 사각지대 대상자들에 대한 촘촘한 지원이 가능할 전망이다.
 
사회복지과 김주학 과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에게 “의료급여의 올바른 이용에 대하여 어르신들께 상세한 안내를 부탁하고 의료급여 재정절감과 어르신들의 건강유지에 협조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지난해에는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의료급여 사례관리의 연계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2천여만 원의 의료급여 기금이 절감되는 성과를 얻었으며, 올해도 방문건강관리사업,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교육 등의 다양한 연계사업을 실시하여 10% 이상의 의료급여 일수 감소와 15% 이상의 의료비용 절감을 목표로 대상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