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부천교육지원청 지역제한 입찰 제도 개선 논의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09:57]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부천교육지원청 지역제한 입찰 제도 개선 논의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9/02 [09:57]

▲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부천교육지원청 지역제한 입찰 제도 개선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민주, 부천4)은 30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지역 건축사협회 임원진들과 함께 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제한 입찰 제도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건축사협회 관계자는 “현재 부천교육지원청은 지역 제한 입찰 시 부천, 광명, 시흥을 입찰 가능 지역으로 지정하고 있으나, 이에 반해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 지역만을 단독으로 설정하고 있어 불합리하다”라고 토로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지역 제한은 부천시 내 건축사들 사이에서 부당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음을 알리며 부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개선의 노력이 필요함을 요청했다.

또한, 부천지역 건설경기 위축으로 관내 건축사사무소 폐업 및 다른 지역으로의 이전이 발생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한시적으로 경기회복 시기까지 부천 관내 건축사사무소, 구조기술사사무소와 수의계약제도 활용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을 건의했다.

황진희 의원은 “부천시 관내 건축사들이 교육청의 입찰 제한으로 인해 경쟁에서 불이익을 받고 있다”라면 “이를 시정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협의하여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 제도를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