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력 강화해야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7:28]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력 강화해야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8/14 [17:28]

▲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 협약식 참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의원은 8월 14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 강당에서 남양주시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체결식에 참석 했다.

이번 협약은 퇴원 후 기존 돌봄 서비스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공공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병길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빠른 고령화와 그로 인한 다양한 복지 요구 속에서, 퇴원 후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은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며, 이번 협약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한 이병길 의원은 “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퇴원 후에도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이고 품위 있는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공공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한 번의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나아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모든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회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남양주시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재가 의료급여 사업 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 및 지역사회 복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고,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자들은 퇴원 시점부터 최대 1년간, 필요에 따라 연장 가능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