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 박달2동의 아름다운 동행! 특수시책 ‘어르신 1일 문화체험’

어버이날 맞아 노인 대상 광명 가학동굴 탐방. 공무원·통장 함께해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5/11 [14:38]

안양 박달2동의 아름다운 동행! 특수시책 ‘어르신 1일 문화체험’

어버이날 맞아 노인 대상 광명 가학동굴 탐방. 공무원·통장 함께해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5/11 [14:38]

“이번에 오지 못했으면 죽을 때까지 다시는 이런 경험 못했을지도 몰라요.”,“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분들에게 고마워요.” 올해 90세인 정모 할머니는 동굴탐방 소감을 이렇게 전했다.

어버이날이었던 지난 8일 안양 박달2동에 거주하는 고령의 노인들이 광명에 있는 가학광산으로 문화체험을 떠난 것이다. 이름 하여‘어르신 1일 문화체험’.

안양시 박달2동이 소외계층 노인들을 위해 마련한 특수시책이다. 이날 동굴을 탐방한 10명의 노인들은 생활이 어려운데다 특별히 보살펴주는 가족도 없어 외부 나들이는 생각조차 힘든 형편이었다.

하지만 어버이날을 맞아 신록의 5월을 만끽하며 평생 잊지 못할 동굴탐험을 했다. 동 주민센터 공무원과 통장들이 동행해 말동무를 하며 휠체어도 준비해 손과 발 역할을 대신하기도 했다.

김영식 박달2동장은 저소득층 노인들이 특히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서 그런 노인들에게 다소나마 행복을 전하고자는 의미에서‘어르신 1일 문화체험’을 마련했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김 동장은 또 동행한 동 직원과 통장들도 보람을 느껴 경로효친 사상 고취에도 도움이 됐다고 전하고, 이날 함께한 노인과 직원 및 통장들의 의견을 모아 보다 알찬 노인 문화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