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창식 경기도의원, “지방자치 강화 사업 효율적 집행 필요”

“지방자치 강화 사업의 체계적인 예산안 수립” 당부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4:00]

김창식 경기도의원, “지방자치 강화 사업 효율적 집행 필요”

“지방자치 강화 사업의 체계적인 예산안 수립” 당부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6/18 [14:00]

▲ 김창식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뉴스뷰=정태권 기자] 김창식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17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경기도 자치행정국을 대상으로 2023년도 결산 심의를 실시했다.

김창식 의원은 “자치역량기반구축 사업은 지방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인데, 2억 1750여만 원의 불용액이 발생하고 집행률이 77.5%밖에 되지 않았다”며 “역량 강화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제작비, 대관비 등을 충분히 파악하고 체계적인 검토를 통하여 예산안을 세우는 게 적절하다”고 했다.

김창식 의원은 경기도 자치분권강화 사업의 불용도 지적하며 “행사성 사업으로서 지방자치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기보다는 주민자치도 활성화하고 지방자치도 발전할 수 있는 사업을 계획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김창식 의원은 ‘청원제도운영’사업 예산 불용과 관련하여 정구원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을 상대로 사업의 효율성과 계획에 못 미치는 실적 등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그리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G버스 홍보 외에도 경기도청원 제도에 대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도민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청원에 참여하실 수 있게 할 필요가 있다”며 적극적인 조치를 주문했다.

남양주 별내 출신의 김창식 의원은 남양주에서 오랜기간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했고 주민자치의 강화 및 지방자치의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