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과학교실’ 참여

기초과학 시험에 안전체험을 접목한 소방과학교실 운영으로 어린이들에게 화재 안전의식을 고취함.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5:03]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과학교실’ 참여

기초과학 시험에 안전체험을 접목한 소방과학교실 운영으로 어린이들에게 화재 안전의식을 고취함.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5/01 [15:03]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과학교실’ 참여


[뉴스뷰=박병준 기자] 구리시는 지난 29일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0명이 경민대에서 운영한 ‘소방과학교실’ 활동을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리소방서와 연계해 경민대 예의관에서 진행된 소방과학교실은 기초과학 실험에 안전 체험을 접목한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실험은 ▲종이컵 발사하기 ▲비상용 고체연료 만들기 ▲물로 불붙이기 ▲거품 분수 만들기 등으로, 청소년들이 불에 대한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실험들이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현성호 경민대 학과장과 차정민 경민대 교수가 참여해 청소년들과 함께 실험을 진행하며 소방에 대한 소통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소방 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구리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재단은 2024년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신입 청소년을 수시 모집 중이다. 신청 및 참가 관련 정보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네이버밴드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