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남동구,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0:25]

남동구,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4/08 [10:25]

▲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뉴스뷰=박병준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청명·한식 주간을 맞아 최근 사흘에 걸쳐 소래산, 경신산, 만수산에서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예방과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청명, 한식이 있는 3월 말과 4월 초에 가장 많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예방에 대한 주의 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산불 예방 홍보 물품 배부 ▲입산자 화기 취급 및 소각행위 금지 안내 ▲주변 쓰레기 및 잡목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 등이다.

남동구는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방지 대응반을 구성하고 산불 발생이 예상되는 농·산촌 지역에 지역책임관 지정해 산림 연접지 주변 논·밭두렁 태우기, 영농부산물, 쓰레기 등 소각행위에 대한 점검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 직접 방문해 산불방지를 위한 홍보도 펼치고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대다수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생기는 만큼 산불로 인한 산림 손실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통해 구민 안전과 숲 지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