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양주소방서, '제6회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0:17]

양주소방서, '제6회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03/13 [10:17]

▲ 양주소방서, '제6회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


[뉴스뷰=정태권 기자] 양주소방서는 12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주관하는 ‘제6회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제6회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주관하에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향상과 우수강사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11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양주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김명철 소방장은 ‘119와 떠나요, 캠핑장 소방안전교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캠핑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명철 소방장은 오는 5월에 있을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연대회에 경기북부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명철 소방장은 "남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위해 연구하고 발표할 수 있었던 보람찬 기회였다"며"더 나아가 서로 공감하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덕원 서장은 “최우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한 김명철 대원과 도움을 준 직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