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대보름맞이 척사대회 개최

윷놀이, 떡메치기 등 1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해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3:37]

고양시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대보름맞이 척사대회 개최

윷놀이, 떡메치기 등 1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해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02/27 [13:37]

▲ 떡메치기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뉴스뷰=박병준 기자] 고양특례시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4일 고봉동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2024년 고봉동 대보름맞이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고봉동 직능단체와 고봉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는 척사대회에는 고봉동 직능단체 회원,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참석해 인사말씀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윷놀이, 떡메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고봉동 새마을부녀회는 정성 가득 준비한 정월대보름 음식을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도왔다.

행사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하기 위해 행사추진에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넉넉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호창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많은 주민들이 바쁘신 가운데도 행사에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하며, 2024년 갑진년 새해에는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하는 일이 다 잘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