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방송·영상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2월 13일(금),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 개최 예정

김하늘 기자 | 기사입력 2015/02/10 [11:20]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방송·영상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2월 13일(금),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 개최 예정
김하늘 기자 | 입력 : 2015/02/10 [11:20]

-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등이 참여하는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은 2015년 2월 13일(금) 오후 2시부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 실에서 ‘2015년 방송·영상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영상지원센터의 영상관련 지원사업을 비롯해 영화진흥위원회의 국제공동제작 활성화사업,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중앙기관과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의 지방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참석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내 기업들이 재정지원을 받아,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이 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진흥원은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오는 12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글로벌웹표준(HTML5) 확산과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웹사이트 운영자 및 웹 솔루션개발사 등을 대상으로 ▲웹사이트에 대한 글로벌 웹표준(HTML5) 전환지원 ▲액티브 엑스(ActiveX) 대체기술 개발 및 도입 지원에 대한 미래부의사업을 설명할 예정이다. 사업 공모절차를 거쳐 선정된 사업자에 대해 웹사이트 개선을 지원한다.
 

아울러 미래부는 웹사이트 개선 성공 사례를 우리나라 전체 230여 만개 웹사이트에 확산하도록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도록 구축할 방침이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ML5 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정지원사업의 애로사항 해소 기대’


고양사회적기업지원센터(센터장 김인환,이하 ‘지원센터’)에서는 2015년 2월 4일 10시부터 ‘2015년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관내 사회적기업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 경기도에서는 ‘2015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공고가 발표됨에 따라 (공고 및 접수 1월 26일 ~ 2월 9일)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수요가 많아 경기도 시군구 중 유일하게 별도로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설명회 진행은 경기권 재정지원사업 컨설팅을 주관하고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에서 진행을 할 예정이며,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원센터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관내 사회적기업이 재정지원 사업에 관련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관내 기업들이 재정지원을 받아,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이 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