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과천시, ‘찾아가는 도서관-순회문고’ 확대 운영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도서를 장기간 대출하는 순회문고를 통해 가까운 기관에서 이용 가능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5:11]

과천시, ‘찾아가는 도서관-순회문고’ 확대 운영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도서를 장기간 대출하는 순회문고를 통해 가까운 기관에서 이용 가능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3/12/12 [15:11]

▲ 과천시, ‘찾아가는 도서관-순회문고’ 확대 운영


[뉴스뷰=박병준 기자] 과천시가 시민의 도서관 이용 편의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12월부터 찾아가는 도서 배달서비스인 ‘순회문고’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회문고는 신청기관 당 5백권 이내의 도서를 6개월 이상 장기 대출해 주는 사업으로, 시민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도서관 책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도서 이용 편의를 위해 아동돌봄센터 위주로 순회문고를 운영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운영 기관을 아동돌봄센터뿐만 아니라, 노인복지관, 관내 작은도서관, 주민센터 등으로 확대했다.

특히, 이번 순회문고 도서는 주암동 장군마을이 재개발되면서 폐관된 주암작은도서관의 회수 도서 중 양서 2천5백여 권을 선별한 것으로, 과천제이드자이 작은도서관, 노인복지관 등 8개 기관, 단체에 비치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순회문고 운영으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