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도시공사, 노사가 합심하여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일생활 균형 지원을 통한 세대공감! 일터만족! 가족행복!의 직장문화 조성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0:39]

시흥도시공사, 노사가 합심하여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일생활 균형 지원을 통한 세대공감! 일터만족! 가족행복!의 직장문화 조성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3/12/12 [10:39]

▲ 시흥도시공사, 노사가 합심하여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뉴스뷰=박병준 기자] 시흥도시공사와 시흥도시공사 노동조합은 지난 11일‘일ž생활 균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ž생활 균형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저출산ž인구 감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공사 차원에서의 출산ž양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내부 소통을 강화하는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노ž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사는 ▲육아기ž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확대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 활성화 ▲난임 치료 휴가기간 확대 등 적극적으로 육아정책을 펼칠 예정이며, 그 밖에 ▲여성 전용 휴게실 설치 ▲청년 힐링 프로그램 운영 ▲유연근무 및 재택근무 활성화 등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 및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 정동선 사장은 “대한민국 합계 출산율이 연일 최저치를 기록하는 현실에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제도를 도입해 저출산ž인구 감소 위기 극복에 선도적인 역할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노동조합 곽난영 위원장은 “일과 생활이 균형 있게 유지될 수 있도록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