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모바일 홈페이지 개설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2/05 [10:44]

광명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모바일 홈페이지 개설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2/05 [10:44]

- ‘문화·축제·관광정보가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한걸음 더 가까이’
- 2월 5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 홈페이지 개설 이벤트 진행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광명8경, 광명동굴 등 주요 관광명소와 문화·축제 정보를 한번에 알 수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m.go.kr)를 개설해 2월 5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한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추천여행지, 광명동굴, 맛집추천, 홍보물신청, 광명역세권의 바로가기 서비스가 있어 편리함을 더했으며, 특히, 추천여행지는 취향별로 주요명소를 추천받는 게임으로 되어 있어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또 최근 문화예술관광소식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편집하여 메인헤드라인방식으로 만들어 홍보효과를 높였다.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6개의 특색있는 테마로 꾸며져 섹션별로 내용을 살펴보면 △광명8경(광명동굴 등), △들썩들썩 둘러보기(문화유적, 박물관, 레저스포츠, 축제·공연 등), △KTX광명역세권(쇼핑관광, 문화관광, 교통허브), △한껏 즐겨보기(추천여행지, 견학·체험, 맛집, 쇼핑 등), △마음껏 가져가기(관광홍보물 신청, 관광안내 등), △느낌남기기(참여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에 흩어져 있던 광명시의 문화관광정보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홍보물 신청과 여행후기 남기기 참여를 원할 때에만 국가인증 전문기관을 통해 공공아이핀 인증이나 휴대폰인증 실명확인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모바일앱의 경우 PC버전의 정보와는 달라 불편했던 점을 개선해 모바일과 PC사용자의 각기 다른 디스플레이 화면에 맞게 보여주는 지능형홈페이지로 방문객의 편의를 높였다.
 

시는 더 나은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광명시 문화관광홈페이지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당첨자를 오는 2월 23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앞으로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국어 문화관광홈페이지를 제작해 외래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하여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언어권별로 맞춤형 여행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의 편리성을 더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