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원포털창구 ‘민원 24’에는 주민등록등본 등 각종 서류를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전용 컴퓨터와 프린터기가 설치되었다. 대부분의 집에 프린터기가 없어 온라인 발급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하면 대기 시간과 발급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민원 전용 팩스’는 서류 발급 후 타기관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 한 곳에서 한 번에 볼 일을 끝낼 수 있도록 민원 편의를 위해 설치되었다. 구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팩스 보내려면 문구점이나 다른 곳에 가서 돈을 내고 이용했다. 구청에서 서류 발급 받고 바로 팩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고 말했다. 구 담당자는 “온라인 민원 창구와 팩스 사용 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보조요원이 배치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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