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본격적인 시동을 건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K-경기뉴딜 성공을 위해 손 맞잡은 의회, 도, 교육청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08/24 [16:48]

경기도의회, 본격적인 시동을 건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K-경기뉴딜 성공을 위해 손 맞잡은 의회, 도, 교육청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08/24 [16:48]

경기도의회, 본격적인 시동을 건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경기도의회 – 경기도·교육청의 정책협의회 실무협의기구인 「K-경기 뉴딜추진위원회」가 24일(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K-경기 뉴딜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이 경기도형 뉴딜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기존 정책협의회의 일환으로 추진위원회의 구성을 집행기관에 제안하면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후 지난 21일(금) 개최된 정책협의회 협약식에서 실무협의 기구로 「K-경기 뉴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하였고, 이날 1차 회의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됐다.
 

「K- 경기 뉴딜추진위원회」는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승현 총괄수석, 경기도 이용철 행정2부지사, 경기도교육청 김규태 제1부교육감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교섭단체의 정책·협치부대표단, 정책위원회, 해당 상임위원장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의회 및 집행기관의 실무부서에서는 실무지원반을 구성하여 추진위원회 운영과 관련한 실무적인 부분을 지원한다.
 

1차 회의에서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공배달앱 데이터수집, 노동권익 서포터스 운영, 3기 신도시 신재생에너지 기반 강화 등 12건의 안건을 두고 열띤 논의를 펼쳤다.
 

특히 회의에서는 경기도형 공영방송과 관련하여 집행부의 설명이 있었고, 의원들은 공영방송 설립에 대해 적극적인 공감을 표명했다.
 

이날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협의회 일환으로서 진행되는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하향식이 아닌 지역 및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여 정책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동위원장을 맡은 정승현 총괄수석은 “K-경기뉴딜의 성공을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오늘 첫걸음을 시작으로 경기도의회와 도·교육청이 한 몸처럼 함께하며 경기도형 뉴딜의 성공을 견인하자”고 전했다.
 

경기도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추어 ‘데이터를 도민 품으로’, ‘저탄소, 도민과 함께’, ‘도민 삶의 안전망 구현’ 등 3개 분야에 69개 사업을 중심으로 경기도형 뉴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