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보건소, 이동·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재개 "금연 성공!! 행복 시작!!"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3:01]

김포시보건소, 이동·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재개 "금연 성공!! 행복 시작!!"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0/08/05 [13:01]

금연 성공!! 행복 시작!!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난 7월 31일부터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이동 금연클리닉과 야간 금연클리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흡연자의 금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장기동 행정복지센터와 양촌읍보건지소의 이동금연 클리닉이 주중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낮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을 위한 야간 금연클리닉이 보건소 1층 금연상담실에서 주 3회(월, 화, 수) 오후 6시~9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된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간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일일 흡연량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 등이 무료로 지원되며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성공기념품이 제공된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지금이 금연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에 재개되는 이동 금연클리닉과 야간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보건소 1층 금연클리닉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상담부스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후 시간별 맞춤형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