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 경기교육 발전 및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5:05]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 경기교육 발전 및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07/13 [15:05]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5)이 13일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으로서 합리적이고 원활한 상임위 운영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복지향상,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조광희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초대 교육행정위원장을 맡아 전국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무상교복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통과시켰다. 조례 제정 당시, 무상교복을 현물로 지급할 것인지, 현금으로 지급할 것인지에 대한 지원방식을 둘러싸고 이해관계인간 첨예하게 대립되는 양상을 보였다. 조광희 위원장은 소관 상임위원장으로서 수차례의 간담회와 공청회를 개최하고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치우침 없이 상임위원회를 이끌었다.
 
  또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31개 시․군이 함께 추진하는 실내체육관 건립에 힘썼다. 종전대로라면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의 예산으로 학교 실내체육관를 건립하였으나, 이런 방식으로 추진될 경우 학교현장의 수요를 해소시키기에는 물리적․시간적으로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교육부 대신 지방자치단체와 연대와 협력를 통해 추진한 전국최초의 시도였다.
 
  이밖에 학교 환경개선과 군공항 소음피해 학교 지원 등 각종 행․재정적 지원에 노력하였으며, 꿈의학교, 무상급식, 코로나19로 인한 학교방역 등 경기교육 아이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질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조례제정과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의정정책 마련에 12명의 교육위원과 함께 도교육청과 협력을 아끼지 않았다. 
 
  조광희 위원장은 “지난 2년동안 교육행정위원장으로서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함께 뛰어준 12명의 교육행정위원과 도교육청 공직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그간의 노력이 경기교육 아이들과 교육공동체가 더 행복하는 데 기여되길 소망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