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국중현 의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고로 공로패 받아

경기도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위원으로 적극 활동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8:15]

경기도의회 국중현 의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고로 공로패 받아

경기도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위원으로 적극 활동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07/02 [18:15]
경기도의회 국중현 의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고로 공로패 받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중현 의원(더민주, 안양6)이 7월 2일(목)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진행된 ‘정책백서 성과보고 및 공로패 전달식’에서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위원으로서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국중현 의원은 매달 진행되는 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을 파악하고,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집행부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대응 매뉴얼을 구체화하였다.
 
 특히, 경제부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재난관리기금을 적극 활용하여 선제적 대응을 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에 열감지기 확보, 방역 용품 등을 지원하여 도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자원봉사단 배치와 마스크, 소독제 등 코로나 대응 물품 무료 지급 방안 검토하였으며, 재난 기본소득 신청·사용방법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도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SNS을 이용해 적극 홍보하도록 하였다.
 
 국 의원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도 국민들이 고통 받고 있어 송구할 따름이다”라며, “지치지 않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온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감염병 대응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 수립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는 지난 1월 31일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대책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출범하였으며, 의장단 및 의원 30명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