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와 협약식 체결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1:48]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와 협약식 체결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0/06/08 [11:48]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와 협약식 체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더민주, 군포1)은 5일 경기아트센터 회의실에서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간 문화예술인 공연 동영상 지원 등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정윤경 부위원장이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로부터 제안을 받아 경기도 예술정책과를 통해 경기아트센터와의 협약식을 체결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정윤경 부위원장은 지난 1일 어르신들의 건강 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협약식에는 정윤경 부위원장을 비롯해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윤호종 회장, 경기도 예술정책과 최영환 과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는 경기도 61개 노인복지관의 협의체로 경기도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노인복지관 윤호종 협회장(군포시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복지관이 폐쇄하면서 증대된 어르신들의 심리적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전문적인 양질의 콘텐츠 보급을 위해서 도 차원에서의 지원이 절실한 이때, 정윤경 도의원님의 빠른 협조로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정윤경 부위원장은 “도 차원에서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코로나19 종식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문화예술과 관련된 영상을 통해 우울감이 해소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가 함께 꾸준히 경기도 내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문화예술의 다양한 교류는 언제나 필요하며, 어르신들께 공연예술을 친근하게 만들어 드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온라인 중계를 통해 축적해 온 양질의 공연영상 콘텐츠를 협회 측에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우울감 극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