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권미나 의원, 용인시 평생학습공간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의 장 마련… 9일 현판식 참석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7/11/10 [11:24]
[경기=박병준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권미나 의원(자유한국당, 용인4)은 10월 9일 용인시 (사)국제뷰티문화교류협회에서 개최된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 현판식에 참석했다.
이날 현판식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17년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용인시에 위치한 (사)국제뷰티문화교류협회 실습공간을 새로운 학습공간으로 조성하고 이를 기념하는 것으로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 용인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선정한 학습공간임을 알리는 두 개의 현판을 설치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유휴시설을 학습공간으로 개선하여,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증진하고 격차 없는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 평생교육진흥원은 실습실 내 환풍 및 노후 시설을 개선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마련하여 미용 실습을 받는 학습자의 이용 상의 불편함 등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또한, 평생학습 활성화 시범사업도 운영하여, 용인시민 대상으로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무료 강의 및 강의실 무료 대관을 진행하여 인근지역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생활공간이자 학습공간으로 재구성하였다.
권미나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학습공간 조성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용인시민들의 학습기회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