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벌터산 한마당 축제 30일 열려
김미경 기자 | 입력 : 2017/09/27 [08:33]
[성남=김미경 기자] ‘제14회 수진공원 벌터산 한마당 축제’가 추석 연휴 시작일인 오는 9월 30일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 수진공원(벌터산)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벌터산 축제는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주민들 간 화합을 다지는 성남시의 대표적인 지역축제다. 벌터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원선)가 주관하는 이날 축제는 2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가 마련된다.
길놀이 풍물공연으로 축제가 시작돼 성남시립국악단 공연, 수정지역 8개 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 주민 참가자 10명의 노래자랑, 어린이 태권도 시범, 다문화가족지원연합회의 중국 전통춤 공연이 열린다.
성남예총의 ‘찾아가는 미니콘서트’도 이곳에서 열린다. 초청 가수 문연주, 하동진, 강대풍, 박신희가 출연하는 무대와 국악인 도명희의 경기민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가훈 쓰기, 반짝이 글씨 쓰기, 페이스 페인팅, 추석맞이 떡메치기 등의 시민 체험 행사와 경품 추첨 행사가 열린다. 무대 주변에는 아동 미술, 퀼트, 한지공예 등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 70여 점을 전시한다.
김원선 벌터산축제추진위원장은 “갑갑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추석 연휴에 앞서 공원에서 함께 웃고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