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다

2017 안양혁신교육지구 토론회 개최

황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7/07/18 [17:45]

안양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다

2017 안양혁신교육지구 토론회 개최
황현식 기자 | 입력 : 2017/07/18 [17:45]

[안양=황현식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7월 18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성찰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7 안양혁신교육지구 토론회’를 안양관내 교원, 지원단, 안양시청,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안양혁신교육지구 토론회는 2016년부터 시작된 안양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에 대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사업에 반영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안양혁신교육지구 토론회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4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각 사업들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사업의 적절성 및 방식에 대해 토론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토론한 내용을 발표하고 교육장님과 안양시 관계자께 질의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의견 반영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번 토론회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안양혁신교육지구가 시즌Ⅱ를 맞이하여 학교와 함께 소통하고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학교와 교육지원청, 안양시청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에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한구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양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학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과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삼식 안양시 복지문화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양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안양시와 교육지원청이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학교와 함께 하는 교육을 통해 인문학 교육도시 안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