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스마트 농업인 SNS 서포터즈 팸투어 추진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6/09 [15:08]

평택시, 스마트 농업인 SNS 서포터즈 팸투어 추진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6/09 [15:08]

평택시 서포터즈 팸투어
[평택=전성철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8일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인 슈퍼오닝과 평택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파워블로거와 정보화 우수 농업인 블로거를 SNS 서포터즈로 선발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
 

먼저 슈퍼오닝 홍보 팸투어는 송탄농협RPC(미곡종합처리장)에서 슈퍼오닝쌀의 엄격한 품질관리 및 GAP인증 획득을 위한 쌀 처리공정 등의  소개가 있었으며, 송탄농협APC(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하여 경기도 광역학교급식에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인증 슈퍼오닝 과채류(방울토마토, 애호박 등)의 선별 및 생산․출하과정을 SNS를 통해 홍보하였다.
 

다음으로 평택 로컬푸드 팸투어는 블루베리농가와 기능성 쌀(흑미, 황금쌀, 설향, 녹미, 향찹쌀 등)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소비자들에게 평택 로컬푸드의 재배 현황과 우수성을 홍보 하였고, 블루베리와 기능성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이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블로거들은 “슈퍼오닝 농특산물과 로컬푸드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위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특히 품질 우수성이 검증되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쾌한 아침과 같은 브랜드다.” 라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 행사를 통해 농업인블로거와 파워블로거의 공동 포스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SNS 가교역할을 강화하고 평택 농특산물의 소비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