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30 [12:01]

평택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5/30 [12:01]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평택=전성철 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5월 29(월) 15시, 종합상황실에서 공재광 시장 주재로 실․국․소장 및 관련 실무부서 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풍수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금번 추진하는 풍수해저감 종합계획 재수립 용역은 2011년 기 수립한 풍수해 저감종합계획을 바탕으로 변화된 우리지역의 일반현황과 풍수해의 특성을 면밀히 재조사 한 후 재해의 위험도를 분석하여 재해 취약 지역 및 시설을 재 선별하여, 이에 대한 풍수해 저감 계획을 수립하고 재해저감사업의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이다.
 

우리시는 산업화와 도시개발에 따른 급격한 도시화로 재난의 위험요인은 날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본 용역 수행으로 우리시의 다양한 풍수해를 예측하고 재해 위험도를 면밀히 조사․분석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해저감대책을 제시함으로써, 각종  재해의 피해경감에 이바지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재광 시장은 참석 공무원에게 “기 수립된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의 정책반영 여부 및 사업시행과 예산집행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사안별 과거 이력검토를 통한 문제점 검토와 해결방안 제시, 유관기관 및 부서별 반영이 필요한 사항과 용역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여 내실 있는 풍수해 저감종합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재차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