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포시, 제10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 ‘우리는 좋은 이웃’

한명식 기자 | 기사입력 2017/05/16 [11:20]

김포시, 제10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 ‘우리는 좋은 이웃’

한명식 기자 | 입력 : 2017/05/16 [11:20]

김포 세계인 큰잔치
[김포시=한명식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공유하는 화합의 장인 2017년 「김포 세계인 큰잔치」를 오는 5월 21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걸포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김포 세계인 큰잔치」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분과가 주관하는 행사로써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내국인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퍼니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11시에 기념식을 갖고, 놀이마당에서는 인도네시아 전통놀이인 빤짜삐낭, 태국의 코코넛밟기, 일본의 다루마오토시, 미국의 유령권투, 인도의 칼라축제가 진행되며, 체험마당에서는 세계의 의상·문자·공작·악기 등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음식마당에서는 8개 국가의 다양한 세계 음식을 준비해 행사에 참여하는 내·외국인의 호기심을 자극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외국인주민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기자랑 경연이 주무대에서 펼쳐지며 걸포다목적구장에서는 10개팀이 참여한 축구대회가 열린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세계인의 화합의 의미를 기리고자 내·외국인이 함께할 수 있는 플래시몹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어 행사 분위기를 한 층 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