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 에너지자립체계 선진지 벤치마킹

수원시 시민햇빛발전소 방문, 모범사례 통해 에너지자립 지향점 모색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17/04/12 [15:03]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 에너지자립체계 선진지 벤치마킹

수원시 시민햇빛발전소 방문, 모범사례 통해 에너지자립 지향점 모색
정태권 기자 | 입력 : 2017/04/12 [15:0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에너지자립체계벤치마킹_성복임,주연규의원
[군포=정태권 기자]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대표 성복임, 이견행, 주연규 의원)은 2017년 4월 12일(수) 경기도에서 에너지자립체계 구축과 관련,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꼽히는 수원시 시민햇빛발전소(구운동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방문하여 관련분야 전문가, 지역주민 등 20여명과 함께 에너지자립체계 구축에 대한 지향점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벤치마킹은 연구단체 대표위원인 성복임 의원과 주연규 의원이 주관하여 ‘수원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으로부터 태양광발전으로 에너지자립체계를 구축하는데 수반되는 문제의 해결방안, 사업진행시 고려해야 되는 사항 등 에너지자립체계 구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이어진 현장간담회에서 질의와 토론을 통해 에너지자립체계 구축사업 성공의 열쇠인 설치지 소유자 동의를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를 모색하는 등 선진 사례에서 해답을 찾으려는 노력을 보였다.
 

또한, 의원들과 연구위원들은 담당자의 안내로 옥상의 태양광 패널 등 시설물과 농수산물유통센터의 입주상인들의 반응을 청취하며 에너지자립체계 구축사업의 성과를 직접 확인했다.
 

성복임 대표의원은 "올해부터 에너지자립체계의 지역접목을 위해 타 시의 모범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관련 연구를 심화시키기 위해 이번 벤치마킹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군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군포시의회 에너지 연구모임”은 시의회가 군포시에 필요한 의견을 게진하고 의원들의 연구활동 장려와 정책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