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7년 88개 사업 추진

지속 가능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 전개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2/23 [18:38]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7년 88개 사업 추진

지속 가능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 전개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7/02/23 [18:38]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의 ‘2017년 주요업무 워크숍’ 현장.
[뉴스뷰  | 수원 홍은주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2일 수원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2017년 주요업무 워크숍’을 열고 올해 재단이 진행할 88개 사업을 소개했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제 성장·사회 안정과 환경 보전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수원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획운영팀과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거복지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성장)지원센터, 학교급식지원센터 등 6개 센터가 재단을 이루고 있다.
 
12월에는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만드는 시민의 벗, 도시재단’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융·복합 서비스 제공’, ‘지역공동체 만들기’, ‘협치 플랫폼 구축’을 3대 목표로 설정하기도 했다.
 
마을르네상스센터는 ‘도시재단 마을사랑방 운영’·‘지속가능도시축제 개최’ 등 11개 사업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매산동 수원형 도시르네상스 사업 지원’·‘수원시 도시재생 데이터베이스 조사’ 등 14개 사업을 추진한다.
 
주거복지지원센터는 ‘주거복지 아카데미 운영’·‘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 등 9개 사업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창업공간 지원 사업’·‘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 19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성장)지원센터는 ‘창업 선도도시 조성 사업’·‘창업 네트워크 운영’ 등 8개 사업을, 학교급식지원센터는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 운영’·‘농어촌, 생산지 체험활동 운영’ 등 11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 ‘수원의 이야기를 전하는 수원시민 PD 운영’, ‘수원시 지속가능 도시 아카이브(기록보관소) 구축’, ‘열린 공간 더함사랑방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김병익 수원시 지속가능과장은 “지속가능재단 각 센터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속 가능한 도시 수원을 만들고, 재단의 비전을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고, 안상욱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88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6개 센터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