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에코센터에서 우리아이 환경지수 높여볼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교구로 재밌게 배울 수 있어

전성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2/13 [13:29]

화성시에코센터에서 우리아이 환경지수 높여볼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교구로 재밌게 배울 수 있어
전성철 기자 | 입력 : 2017/02/13 [13:29]

폐기물의 정의 등

짧은 봄방학 동안 아이들과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재미와 교육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화성시에코센터(화성시 봉담읍 하가등안길 100)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폐기물 주제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화성시에코센터가 지난해 말 새 단장을 끝내고 아이들의 환경지수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센터는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폐기물처리와 환경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는 무료 견학 프로그램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 중이다.

전시실 중‘기후변화와 환경이야기’는 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교구제작에 참여해 특히 독창적이다. 또한 나눔과 기부 코너는 기부물품이나 리폼제품을 판매해 손쉽게 자원순환 활동에 참여해볼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환경인형극 ‘하늘에서 똥이’는 매주 화요일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단체 관람객을 위해 공연된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개인 관람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2015년 환경부가 인증한 ▲찾아가는 자원순환학교 ▲숲교육 ▲되살림 목공체험 등도 운영 중이다. 화성시에코센터는 2012년 6월 개관이후 연간 2만 여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 환경 및 자원순환교육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