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포천시,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07/25 [08:09]

포천시,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7/25 [08:09]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4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독서토론실에서 포천시와 동화 읽는 연구소가 함께하는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은 단순한 책 읽어주기가 아닌 다양한 어린이 교육을 결합해 조형 활동·그리기·읽기·쓰기 등의 통합교육을 진행할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4일까지 8주간 16회에 걸쳐 책놀이의 개념 및 배경, 책 읽어주기, 그림책의 이해, 책놀이의 이론적 기초, 3급 검정 시연, 2급 이론 시험 및 2급 검정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들로 구성된 학습동아리 회원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배움으로 끝나지 않고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으로  ‘책이랑 놀자!’라는 주제로 오는 8월부터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을 찾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 활동의 첫 시작을 열어갈 예정이다.

포천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독서문화 조성 및 진흥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시 지역 특성을 고려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