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고객중심 만족행정을 위한 민원부서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20 [15:07]

광명시, 고객중심 만족행정을 위한 민원부서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20 [15:07]


“시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추진하겠습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민원응대 서비스 스킬(민원만족)을 향상하고 고객감동 행정을 추진하기 위하여 본청, 사업소 및 18개 동 주민센터 민원담당 공무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5~17일까지 3일간에 걸쳐 친절교육을 운영했다.
 

친절교육은 민원부서 공무원들이 갖춰야할 기본 업무태도 및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을 습득, 친절한 공직자 자세를 확립하고 시민들을 위한 공직자 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민원부서 담당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항공사 수준의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공사 교육훈련원에 위탁해 진행된 교육은 불만고객 응대요령 및 긍정적 자극을 활용한 고객응대 실습, 서비스 트랜드 및 고객경험의 이해 등을 현장학습 위주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마인드 함양과 긍정적인 태도형성 및 창의적인 사고계발, 서비스 행동혁신, 시민들과 함께하는 신뢰감 형성, 고객감동을 위한 고객의 감정공유 및 이해, 고객응대 스킬 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마친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긍정적인 사고와 고객 응대요령 기법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었으며, 고객을 들여다보고, 민원인에 대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최적의 민원응대 솔루션을 배웠다”면서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과정이 많은 도움이 됐을 뿐 아니라 부서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용수 민원토지과장은 “친절교육을 통해 공무원들 간의 소통문화 조성, 적극적인 민원 응대요령, 민원인에게 공감할 수 있는 스킬 습득 등 공무원이 민원인 응대에 필요한 친절마인드 기법을 배워 친절 생활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