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시, 주민이 사용할 주차장 주민이 직접 만든다

주민들과 함께하는 주차장 만들기

최병군 기자 | 기사입력 2016/04/11 [08:14]

시흥시, 주민이 사용할 주차장 주민이 직접 만든다

주민들과 함께하는 주차장 만들기
최병군 기자 | 입력 : 2016/04/11 [08:14]


- 나대지 주차 공간 조성 공사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관내를 돌아다니며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일 1회 로드체킹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천동의 고질적인 문제인 주차 공간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별다른 사용 없이 방치되어 있는 나대지나 빌라 내 낭비되고 있는 공간을 정리하여 주차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주차 공간 확보 사업 대상지 중 하나인 신천동 889-9 소재 나대지는 토지 소유주의 관리 소홀로 장기간 방치되어 있었고 무단투기 쓰레기 및 폐기물이 적치되어 있어 동네의 미관을 저해하는 주범이었다.

특히 여름철에는 악취가 나고 벌레가 꼬이는 등 주민들의 불만과 민원신고가 잦은 곳으로 토지 소유자에게 청결 명령을 내렸으나, 이행되지않고 소유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
 

여름이 되면 더 심해질 악취와 미관저해 문제를 해결하고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안전생활과에서는 삼양빌라 주민들과 추가적인 간담회를 열어 나대지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주차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였다.

쓰레기와 적치물을 정리하고 인도 쪽에서 시작되는 언덕에 층을 낸 후 평탄화 작업을 하면 약 8면의 주차 공간 확보가 가능한 지역이었다. 
 

3월 25일 안전생활과 직원과 삼양빌라주민들이 함께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 일제 정리를 실시하였다. 100리터 종량제 봉투 12개와 마대 자루 14개 분량의 쓰레기와 폐기물을 정리 및 수거하였고, 지난 4월 6일 주민들의 참여 속에 공사를 진행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안전생활과 직원들의 노고에 작업은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주민들은 결과물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