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소사구, 신규 직원 '톡톡미팅'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01 [11:42]

부천시 소사구, 신규 직원 '톡톡미팅'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01 [11:42]


- 구청장과 신규 직원 간의 허심탄회 한 대화의 장 마련

부천시 소사구에서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지난해 10월 이후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29명을 대상으로 『톡톡미팅』을 추진했다.
 

『톡톡미팅』은 구청장과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장이다. 대화의 장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화합하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톡톡미팅에서는 신규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자세,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한 민원실무 교육 등 공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이날 구청장과 함께 범박산을 같이 오르면서 소사구의 경계 및 다양한 발전상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송재용 구청장은“신규직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큰 틀에서 업무를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 구청장은 이번『톡톡미팅』을 통해 신규 직원들에게 시정 목표인‘문화특별시 부천 시민이 시장입니다’의 의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편 소사구는 신규 직원들에게 멘토-멘티 제도 및 교육을 통해 선배 공직자들의 풍부한 경험과 공직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들려주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소사구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신규 직원 대상 프로그램 및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보다 역량 있고 유연한 사고의 공직자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