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체험학습강사 육성 나서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7 [08:10]

안양시, 체험학습강사 육성 나서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7 [08:10]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해 직업훈련, 일자리 발굴 및 취업알선을 통해 여성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취업시장의 형태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새롭게 변하는 일자리 형태에 맞게 다양한 직업교육훈련도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여성전문직업훈련기관인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전문교육으로 [체험학습강사], [액티비시니어전문강사]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2016년 전면 실시되는 자유학기제를 대비하여 운영하는『체험학습강사』양성과정은 4월 5일부터 6월 21일까지 238시간 53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체험학습의 이론과 실제, 박물관 이해하기, 흐름으로 보는 우리역사, 프로그램 기획 및 실제, 현장학습 강의기법, 역사․문화현장 실습, 생태․과학 이론 및 현장 실습, 강의시연 및 피드백, 취업리쿠르팅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액티브시니어전문강사』과정은 5월 10일부터 7월 21일(월-금 13:30∼17:30)까지 실버 레크레이션(기획, 커리큘럼 작성법, 실버유머, 실버레크레이션 준비, 레크레이션 기법, 짝게임, 팀게임, 단체게임, 무대게임, 소그룹 레크레이션, 실버 웃음치료, 치료 레크레이션, 실버댄스&실버운동, 실습 및 피드백), 시니어뷰티코칭(손 관리 마사지, 발 관리 마사지) 등으로 구성하여 고령사회의 신성장동력으로 손꼽히는 액티브 시니어 대상 교육을 진행할 전문강사를 양성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나 오랫동안의 경력단절 및 미경력으로 준비가 부족하거나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전담 직업상담사가 취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다시 재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