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학생이 행복해야 안양시가 행복하다.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2/04 [10:26]

학생이 행복해야 안양시가 행복하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2/04 [10:26]


"청소년학생들은 안양시의 미래, 그들의 꿈과 행복을 학부모가 직접 가르친다."

지난 10일 동안청소년수련관 4층 문예극장에서는 의미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2015년 학부모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육기부단 위촉장 수여식' 이 그것이다.
 

안양시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지난 2년간 '생태,예술,인성,독서,평화,자기주도학습'의 전문분야별로 51명의 학부모를 전문적으로 교육 트레이닝을 시켜왔던 학부모 아카데미가 대단원의 결실을 맺고 수료식을 거행하게 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51명 학부모아카데미 수료자를 포함한 149명의 어머니들이 학부모교육기부단으로 참여하여 발대식 및 위촉장도 수여받았다.
 

타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학부모아카데미 등이 한두번 강좌와 형식적인 행사에 그치는 반면 안양시에서 그동안 진행해온 학부모아카데미는 2년이 넘는 기간동안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와 첨삭 트레이닝을 받아온 실질적, 전문가로서의 교육역량을 지닌 학부모 강사를 배출해 낸 것으로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미 일선 학교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학생들로부터 그 전문성과 헌신, 기여도를 인정받고 있으며 그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음으로 평가되고 있다.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자 및 교육기부단 전원은 향후 안양시 교육과 학교현장 일선에서 교육기부문화의 위상적립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꿈과 미래를 위해서 학교는 물론 선생님들과도 적극 협력 및 조력하게 된다.
 

10월31일 기준으로 학부모아카데미 참가 학부모는 총 126명으로서 대상학교는 삼성초, 샘모루초, 신안초, 안양중앙초, 안양초, 만안초, 명학초, 희성초, 양지초, 관악초, 석수초, 벌말초, 달안초, 안양서초, 안양동초, 인덕원초, 동안초, 인덕원중, 신안중, 백영고 등 20개교에 달한다.
 

한편 안양시미래인재교육센터 이사장이기도 한 이필운 시장은 "우리가 아카데미를 수료하시고 수료하신 분들을 중심으로 해서 교육기구단이 만들어져서 직접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들이 생활하신다는 것이 그 자체가 대단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선생님을 통해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모님을 통해서 배운다는 것은 훨씬 더 아이들에게 전해지는 효과가 크고 또 느낌이 다르리라고 생각합니다" 라며 "부모님들 또한 직접 내 아이와 같은 또래의 아이들, 우리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것이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고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데에서 대단히 뜻깊고 의미가 있는 시책이라 생각한다", "안양시와 안양시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서 아카데미에 참여해주시고 2년동안 이수해주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수료식을 축하드린다" 며 축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