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청렴실천' 특별한 명함제작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0 [11:52]

안양시, '청렴실천' 특별한 명함제작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0 [11:52]

저는 청렴한 만안구 공무원 000입니다!
안양시 만안구 청렴문구 적힌 명함 화제! 총무부서가 제작, 재활용도 가능!

 
‘청렴은 의무가 아니라 생활입니다’,‘기본을 기키면 바로 청렴입니다’청렴을 소중히 여기자는 간결하면서도 명료한 문구가 적인 명함이 화제다. 안양시 만안구가 이달 들어 구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공한 명함은 뭔가 특별함이 있다.

직함과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기본적으로 앞면에 기재돼 있고, 뒷면은 청렴을 강조하는 문구가 기재돼 있다. 이름 하여 청렴명함인 것이다. 문구는 앞서 밝힌 것 말고도‘함께해요 청렴실천, 같이해요 청렴안양’,‘청렴과 통(通)하면 시민과 통(通)합니다’등 모두 4종이다.

직원들 저마다 원하는 문구를 택해 명함으로 간직하고 있다. 공무원과 민원인 사이에 명함을 건네거나 받으면서 양측이 청렴함을 되새기고, 비리 사전차단 효과도 기대된다.

청렴명함은 총무부서가 직접제작한 관계로 인사이동으로 부서가 바뀔 경우에도 다시 인쇄를 맡길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예산절감 효과도 있다.

만안구는 신규직원 임용 시 임용장과 함께 청렴명함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제 만안구 전 공무원들은 청렴명함을 부적과도 같이 몸에 지니며 글자 그대로 청렴공무원인 것이다.

민수기 안양시만안구청장은 청렴은 공무원으로서 지녀야 할 최고의 덕목이라며, 특히 제2의 안양부흥을 선포한 올해 더없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청렴명함을 제작하게 됐다고 피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