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호계.비산지하 상행 각 한차선 통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0 [10:37]

안양시, 호계.비산지하 상행 각 한차선 통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0 [10:37]
안양 비산·호계지하차도 우회
12∼13일 비산지하 하행, 19∼20일 호계·비산지하 상행 각 한차선 통제

경수산업도로 안양구간 비산·호계지하차도가 부분 통제된다. 안양시는 노면 정비공사에 따라 비산지하차도에 대해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하행(수원방향) 한 개 차선을 통제한다. 또 19일과 20일에는 비산과 호계지하차도의 상행(서울방향) 한 개 차선을 통제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주말과 일요일 이 구간을 통과하려는 차량들은 지하차도 출입을 피하거나 다른 길로 우회할 것을 시는 당부하고 있다.

비산과 호계 두 지하차도는 도로파손으로 운전자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는 지역이다. 따라서 이번 공사는 정비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도로의 안정화를 기하기 위함이다.

공사를 담당하는 동안구는 공사를 알리는 현수막 게첨과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담당공무원은 운전자들은 가급적 이 구간을 피해줄 것과 교통체증이 예상되는 만큼 최대한 빠른시간 안에 공사를 끝내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와 함께 지난해 정밀안전점검 결과 균열과 누수가 발생하는 것으로 드러난 비산·범계지하차도에 대해서 4 ∼ 6월중에 전반적인 정비를 벌일 예정이다.

한편 비산·호계·범계지하차도 모두 개통한지 23년이 지나 전반적인 보수가 필요한 실정으로 시는 안전과 미관을 위해 시내 모든 지하차도에 대해 단계적으로 시설보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