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체험을 통한 식생활교육 참여학교 모집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6/25 [08:37]
- 경기농림진흥재단, 6월 30일까지 유‧초교 총 12개교 모집 - 텃밭체험하며 인성교육과 식생활교육 동시에 - 유치원 200만 원, 초등학교 500만 원 각각 지원
경기농림진흥재단은 ‘텃밭체험을 통한 식생활교육’에 참여할 도내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텃밭조성과 체험을 통해 유소년층에게 바른 식생활 문화를 가르쳐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정착시키고,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우리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에는 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 유휴지나 옥상 등을 활용해 텃밭 조성이 가능하며, 식생활교육을 운영하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는 학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곳은 6월 30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전자우편(rain2fo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현장실사와 심의위원회를 거쳐 유치원 2개교, 초등학교 10개교를 선정하며, 선정된 유치원은 200만 원 초등학교는 500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
재단 관계자는 “각종 작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농업과 생명의 소중함은 물론 정서적 안정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을 시식함으로써 균형 잡힌 식습관을 조기에 생활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