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청소년 '꿈 발표회' 가져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2/22 [10:56]

의왕시 청소년 '꿈 발표회' 가져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2/22 [10:56]

 
의왕시는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명륜보육원,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명륜보육원 주관으로 지난해 9월부터 16주에 걸쳐 진행된 진로코칭, 진로캠프 등에 대한 마무리 프로그램으로 꿈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행복한 이야기로 꾸며졌다.
 

 행사는 그동안의 교육과정 및 수업내용, 활동영상 및 캠프 등의 프로그램과 꿈을 찾아나가는 아이들의 ‘꿈 포토폴리오’ 발표, ‘꿈 파노라마’ 소개, 지역아동센터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내용들로 진행됐다.
 

 16주의 교육기간 동안 아이들은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우리나라 학제와 상급학교 이해, 과목·학교·학과 탐색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으며, 자기주도학습, 학교생활 관리법, 자기소개서 쓰기 등을 통해 스스로 장애물을 극복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발표자로 참여한 한 아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그 동안 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꿈에 대해 고민하고 꿈을 향해 한발을 내디딜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프로그램 활성화로 아이들이 스스로 삶의 목표를 세우고 역량을 키워 빈곤의 대물림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