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버스에서 배우는 우리동네 性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2/23 [19:45]

‘버스에서 배우는 우리동네 性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2/23 [19:4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의 지원으로 지난 2016년 2월 18일(목)에 ‘우리동네 性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상황 별 성교육 위기 상황 대처방법, 나의 성장과정 알아보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서로의 성에 대한 생각을 이해하기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형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에 지역 내 자녀와 보호자가 성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이해하고 성에대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정선희(가명, 42세 女)보호자는 “아이가 성에 대해 질문을 하면 곤란할 때가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말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알려줄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또한 아이가 태어나 기뻤던 순간과 그 동안의 성장과정을 다시 한 번 추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고 밝히며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준 본 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이에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훈 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우리 동네 아이들이 올바른 성에 대한 배움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