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설 맞아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2/04 [14:17]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설 맞아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2/04 [14:17]


회원들과 함께하는‘새해맞이 큰 잔치’행사 열어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5일 ‘새해맞이 큰 잔치’를 펼친다. 행사에서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새해를 맞아 자신의 목표 및 바람을 회원들과 함께 떡국, 전 등 명절음식을 같이 만들며 회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계획이다.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08년 4월 개소 이래 중증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와 재활을 위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 및 사업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중증정신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직원으로 구성된 ‘드림합창단’을 비롯하여 중증정신장애인이 세상과 소통하고 정신장애의 편견을 극복하며 지역사회로 발돋음하기 위한 방법들로 지역사회 전문자원봉사자의 강의를 통한 댄스스포츠 및 서예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정신 재활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이강준 센터장은 “명절이 되면 정신장애인들을 가족들과 어울리는 자리를 어려워하고 어색해하기 때문에 소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명절 행사를 통해 더욱 의미 있게 명절을 보내고 또한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소중한 시간임을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중증정신장애인 사례관리, 사회재활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를 실시해 시민들이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정신건강 상담 및 평가, 관리를 받을 수 있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