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시 민원행정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서 미흡하거나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 도출된 사항들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맞춤형 교육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담당직원과의 접근용이성, 민원처리의 신속·정확성,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시정이나 해명의 대응성 등에 대하여 상황별·유형별 응대방법 및 친절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의왕시는 매년 외부 전문조사기관을 통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표본에 의한 전화설문 및 개인별 면접에 의한 민원처리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개선점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해마다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매년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실천 수준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만족도 향상과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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