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김성제 의왕시장 새해 주민과의 대화 가져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1/25 [11:40]

김성제 의왕시장 새해 주민과의 대화 가져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1/25 [11:40]


- 6개동 순회 시민 의견 청취, 시정에 적극 반영

김성제 의왕시장이 새해를 맞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고천동을 시작으로 관내 6개동을 차례로 순회하며 ‘2016년 주민과의 대화’를 마쳤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김 시장은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개통, 백운지식문화밸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고천행복타운, 초평동 뉴스테이 등 새해 본격적으로 펼쳐질 시의 주요사업들을 자세히 설명하는 한편,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대안을 고민해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간의 주민대화를 통해 총 81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되었으며, 버스노선 변경, 마을버스 운행시간 연장, 불법주정차 단속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에서부터 시의 재정자립도와 건전성, 저출산 대책, 자유학기제, 지구단위계획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질문과 정책 제안 등이 함께 이뤄졌다.
 

 이외에도 도시계획도로 개설, 체육공원 조성, 복선전철의 빠른 개통 등 지역별 숙원사업에 대한 요구들도 끊임없이 거론되며 최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의왕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시가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가져온 것은 그동안 시민들께서 지적해준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하고, 현명한 대안을 제시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들과 더욱 소통함으로써 보다 살기 좋은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