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주민센터 방문한 민원인이 쉽게 볼 수 있고 부담감 없이 담당공무원과 상담을 하면서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예쁜 바구니에 담아 관심도를 높여 주고 있다. ‘민원24’는 은행 또는 우체국 등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 누리집에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5,000여종의 민원을 기관별, 분야별 등으로 안내가 되어 있고, 56종에 대해 수수료 무료 혜택을 볼 수가 있다. 홍종돈 광명1동장은 “민원24제도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무료발급 되는 증명서류가 있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원24 이용률이 활성화 되면 동 주민센터 방문민원이 감소함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도가 향상되고, 동 주민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내다보고 있다. 한편,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여 직접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야만 가능한 민원이 9종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출생신고서, 혼인신고서, 여권발급신청, 인감신고, 주민등록신고, 사망신고서, 이혼신고, 인감증명서가 있다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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