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어린이에게 영어그림책 읽어주는 청소년동아리 육성

‘KID KID READ 키득키득 영어그림책 읽어줄 친구들 모여라’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06/11 [09:15]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어린이에게 영어그림책 읽어주는 청소년동아리 육성

‘KID KID READ 키득키득 영어그림책 읽어줄 친구들 모여라’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06/11 [09:15]

고양시(시장 최성) 화정어린이도서관이 매주 운영 중인 ‘언니, 오빠가 들려주는 영어그림책’ 프로그램에서 봉사할 청소년 동아리 ‘키득키득 리드(KID KID READ)’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은 청소년 봉사동아리에 전문가의 지도교육을 실시해 청소년들이 ‘어린이에게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도교육은 김수란 영어강사가 재능을 기부해 영어스토리텔링 기법과 다양한 독후활동 등 청소년들에게 영어그림책 및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알려줄 예정이다.
 
동아리는 중.고등학생 12명으로 구성하며 1차 서류전형에서 30명을 모집하고 7월 12일 면접을 실시해 최종 선발한다.
 
모집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를 출력해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dearej79@korea.kr)로 제출할 수 있다.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은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동아리 참여와 활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2)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영어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표현력,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자기계발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를 사랑하고 적극적이고 성실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