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희망성금 전달식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6/01/08 [13:06]

광명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희망성금 전달식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6/01/08 [13:06]


-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성금 60만원, 광명희망나기본부에 전달

광명시는 지난 7일 광명시청 시장실에서 희망성금 전달식을 열고, 양기대 광명시장과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이견호 교장 및 학생회 일동,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의 희망성금 60만원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희망성금은 광명경영회계고 학생회가 2015년 27회 은행제를 기획하면서 단순히 축제를 오락으로 마치지 않기 위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동참’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정하여, 은행제 기간 동안 장애체험활동, 놀이 활동, 친목활동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모은 수익금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교장 이하 교직원과 학생들의 후원금이라 소중하고 특히 학생들의 마음이 아름답다”면서 “이게 바로 실천하는 광명시 나눔의 모델이며, 함께 사는 광명공동체에 기여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견호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교장은 "이웃을 돕는 일에 우리 학생들이 솔선수범하여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따듯한 희망을 줄 수 있는 학교, 학생, 교직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광명회계고등학교 학생회 일동은 “큰 액수는 아니지만 저희 학교 학생 모두가 활동하면서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를 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는 단순히 돈만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