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나눔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2/16 [16:33]

광명나눔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2/16 [16:33]

- 복지중심동 광명7동 위기가정에 후원금 200만원 전달
- 복지중심동 하안3동 복지위원회에 어려운 이웃돕기 쌀20kg 20포 쌀 기증
 
광명나눔회(회장 고동수)는 추운 겨울에 ‘희망’ 이라는 산타의 선물을 안겨 주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을 펼쳤다.
 
광명나눔회는 15일 오랜 노숙생활로 가정해체와 주거지 이주 요구의 어려움을 겪은 위기 가정(광명7동 거주)에게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특목고에 합격한 자녀의 꿈을 펼쳐 보일 수 있는 귀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설치된 하안3동 주민센터 내 사랑의 쌀독에 백미 20kg, 20포(1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고동수 회장은 “광명나눔회의 초심처럼 작은 나눔이 한 사람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어 사람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가 된다면 이보다 기쁜 나눔의 실천이 없다”고 말했다.
 
신재룡 총무는 “꿈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의 모습이며, 청소년들을 희망과 꿈으로 이끌어 가는 것은 어른의 몫이다. 비록 현재 어렵고 좌절이 있어도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위해서 희망을 놓지 않는 청소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성원 광명7동장과 이왕락 하안3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리없이 힘써 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감사하다”며 “동 주민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분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행정력을 아끼지 않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나눔회는 회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친목 봉사모임으로 2005년 1월 창립 이래 현재까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기부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단체로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